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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량화, 디자인, 냉각 효율, 바퀴가 차에 기여하는

역할은 크다. 공력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다. 연비

성능을 추구하는 현재의 자동차는 공기 역학적

성능을 가장 중요시하는 포인트 중 하나이지만,

휠 디자인 중 하나를 검토하여 전체 효율을 최대

30%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고한다.

 

BMW가 2020년에 발매를 예정하고 있는 EV

iX3는 이 회사 최신 에어로 다이나믹 휠이

채택된다.

 

현재의 BMW X3의 장착 휠에 비해 공기 저항을

5%를 줄이고 기존의 공기 역학을 고려한

디자인의 휠에 비해 무게를 15% 경량화 할

수 있었다고 한다.

 

휠베이스 부분과 정밀 성형된 인서트 (삽입 파트)

을 결합하는 독특한 구조로 휠 아치 주변의

공기 흐름을 정돈함과 동시에 공기 저항을

줄여줍니다. iX3 전체의 고효율화의 일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에어로 다이나믹 휠을 채용하여 BMW iX3의

전기 비용 성능도 WLTP 모드에서 2% 상승,

항속 거리로 환산하면 10km 정도의 연장을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2021년 도입 예정인 iNext와 i4에도 채용

 

BMW iX3에서 채용이 시작되는 에어로 다이나믹

휠은 2021년에 도입을 예정하고 있다. iNext와

i4에도 순차적으로 장착된다.

 

경량 구조와 공기 저항을 줄이는 모양, V 스포크

디자인의 스포티한 스타일을 겸비하고 사용

재료의 총량을 억제하는 것으로 스프링 하중량의

경감에 기여한다. 드라이빙 성능과 환경 성능을

모두 향상되었다. 알루미늄을 베이스로 한

혼합 소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자원 절약화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수지와 알루미늄 화장품 패널로 구성된 인서트를

결합, 주조 알루미늄 휠을 채용한 것은 BMW가

처음이다.

 

공력 성능의 최적화와 경량화를 양립하는 독자적인

제법에 의한 휠은 디자인면에서도 전례없는

자유도를 가진다.

 

베이스 부분에 삽입하는 인서트에는 다양한

패턴을 주는 것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바디

컬러에 연동하는 색감과 명암비 삽입 색깔 등

많이 악센트를 추가 할 수 있다.

 

BMW가 제안하는 최신의 에어로 다이나믹 휠은

자동차 주문화 세계에 새로운 창을 열게 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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