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0년 2월 4일 럭셔리 대형 SUV의 선구자로

군림해온 캐딜락 에스컬레이드가 5세대로

거듭났다. 크기 존재감 영향력 모두 아메리칸

SUV의 아이콘 답게 획기적이고 혁신적인

메커니즘을 발휘한다.

 

최근 에스컬레이드는 자동차 업계 최초로 가장

먼저 곡선 OLED 패널을 채용했습니다.

 

38인치를 넘는 거대한 화면 크기를 가진 고화질

디스플레이는 4K 텔레비전의 2배의 픽셀 밀도를

실현한다. 검은색 재현도도 높고, 시판되고 있는

자동차 디스플레이 중 가장 넓은 색 영역을

갖는다.

 

38인치 이상의 화면 영역을 구성하는 것은 7.2

인치 터치 디스플레이와 14.2인치 미터 디스플

레이, 그리고 16.9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

이입니다.

 

활 모양으로 굽은 얇은 OLED 패널은 시선의

이동도 적고 반사되지 않기 때문에 시인성,

가독성이 우수하다. 색상과 윤곽이 선명하게

표시되므로 기존의 미터 클러스터에 필수였던

후드가 없어지고, 차세대라고 부르기 적합한

모던한 익스트루먼트 패널이 완성되었다.

 

AR 기술을 활용한 내비게이션 시스템도 탑재해

스트리트 뷰와 방향을 나타내는 화살표 등을

라이브로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룸 미러는 리어 카메라의 영상이 투영될

수 있고, 나이트 비전도 채용하고 있습니다.

 

리어 시트를 위한 엔터터인먼트로 12.6인치

디스플레이를 좌우 등받이에 있으며 게임과

음악 스트리밍도 가능하다.

 

뒷좌석 디스플레이를 통해 운전석 탐색에

추천 루트를 제안할 수도 있다고 한다.

 

미국의 풀사이즈 SUV답게 트랙션을 지원하는

고급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최대 9개의

카메라를 사용하여 트랙션 모니터링 및

브레이크 제어도 행한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 모델의 하이

라이트는 OLED 패널 만이 아니다. 다이얼

컨트롤러와 스티어링 휠 스위치, 스테인레스

스틸 스피커 커버, 가지각색의 색상에서

선택할 수 있는 앰비언트 라이트의 종류는

요즘의 트렌드를 모방 한 것이다.

 

그 중에서도 주목할 것은 36 스피커를 갖춘

AKG 스튜디오 레퍼런스 오디오 시스템의

채용이다. AKG 사의 오디오를 자동차에

탑재한 것은 이번이 첫 시도이다.

 

마이크와 헤드폰의 세계적인 브랜드로 알려진

AKG가 캐딜락을 위한 전용 오디오 시스템을

개발했다. 최상급 옵션으로 28채널 사양의

앰프를 3개 탑재하고 36 스피커로 구성하는

획기적인 음향 공간을 완성했다.

 

표준 모델에서도 14채널의 앰프를 갖춘 서브

우퍼를 포함한 19 스피커 시스템을 탑재한다.

 

마치 아티스트의 레코팅 스튜디오에 있는 것

같은 3D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광대한 에스컬레이드 차량의 특징

으로 고성능 마이크와 스피커를 갖춘 앞좌석

및 뒷좌석 대화용 음향 시스템도 탑재했다.

 

내비게이션과 연동하여 우회전하면 오른쪽

스피커에서 좌회전하면 왼쪽 스피커에서

소리가 들리는 기능도 채용하고 있다.

 

핸즈프리 고속도로 운전 지원 시스템 슈퍼

크루즈도 세그먼트 최초로 채용했다.

 

라이더 맵 데이터와 고정밀 GPS 드라이버

모니터링 시스템, 카메라, 레이더 센서의

여러 가지를 활용해 미국과 캐나다 고속도로

에서 조건만 갖추어지면 20 만 마일 이상의

(약 32만 km) 범위에서 핸즈프리 운전을

지원한다.

 

한눈에 봐도 금바 에스컬레이드를 알 수 있는

익스테리어에 최신의 디테일을 도입했다.

 

캐딜락 특유의 세로로 달리는 데이 러닝 램프

이외에 천지 방향으로 얇은 수평 기조의 헤드

라이트가 당당한 위엄을 더 한다.

 

천지 가득 뻗은 리어 라이트도 엣지가 선 입체

적인 조형으로 뒷모습에 확실한 정체성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럭셔리 세그먼트에서 최근 인기를 끌고있는

블랙 라인인 존재로서 메쉬 그릴과 블랙 아웃

시스템의 트림 등 스포티한 모습을 선택할 수

있게 된 것도 새로운 소식이다.

 

덧붙여서 휠은 22인치가 표준이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를 쇼퍼 드리븐으로 말하

지만 차지하고 있는 광대하고 화려한 캐빈

공간은 또 한 번 놀라움을 자아낸다.

 

최신 아키텍처 및 섀시를 채용하여 실내는 더욱

확대됐다. 3번째 시트의 무릎 공간은 250mm

이상 늘어난 886mm이며 트렁크 공간도 68%

확대해 722리터가 되었습니다.

 

물론 후방의 독립적인 서스펜션은 공간에만

기여하는 것은 아니다. 캐딜락의 감쇠력 제어

시스템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과 에어 서스

펜션, 에어 라이드 어댑티브 서스펜션, 그리고

전제 LED가 조합되어 편안하고 안정된 승차감

을 실현한다.

 

의외일 수도 있겠지만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신형은 디젤을 옵션으로 제공했다. Duramax

제 3리터 직렬 6기통 디젤 터보는 최고 출력

277hp의 성능을 발휘하며 불과 1500rpm

에서 최대 토크 460Nm을 용출하기 때문에

전장 5,382mm x 전폭 2,059mm x 전고

1,948mm의 몸을 운반하기에도 충분하다.

 

물론 420hp를 내는 6.2리터의 V8도 라인업

한다. 어떤 엔진도 결합은 10단 자동 변속기

입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 모델의 출시는

우선 북미에 2020년 하반기에 시작하며 기타

지역은 그 후의 전개된다. 생산은 텍사스 알링

턴 공장에서 행한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북미 사양)

 

바디 크기 : 전장(5382mm) x 전폭 (2059mm)

x 전고(1948mm) / 휠베이스 : 3071mm

 

트레드 : 전 1737mm / 후 1730mm

 

차량 중량 : 미발표

 

엔진 : 직렬 6기통 디젤 터보

 

총 배기량 : 2992cc

 

최고 출력 : 207kW (277ps) / 3750rpm

최대 토크 : 623Nm / 1500rpm

변속기 : 10단 AT / 구동 방식 : AWD

서스펜션 형식 : 전 더블 위시본 / 후 멀티 링크

타이어 크기 : 전후 275 / 50R22

반응형
댓글